Home  >   학과안내  >   인사말

인사말

인쇄하기

안녕하십니까?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과장 양난주입니다. 1964년 개설되어 지난 54년간 6천명이 넘는 사회복지사를 배출해온 대구대학고 사회복지학과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학과는 그동안 한국의 사회복지 발전에 발맞춰가며 사회복지학의 교육적, 실천적, 학문적 역량을 발전시켜왔습니다. 학과의 목표는 한국의 사회복지를 발전시킬 사회복지사를 육성하고 데 있습니다. 초창기에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가 봉사하고 나누던 사회사업적 실천으로부터 우리 사회의 빈곤과 불평등, 소외와 건강 그리고 사회통합을 위한 여러 문제와 대책을 배우고 적용하는 사회복지실천으로 고도화되기까지 사회복지학과는 항상 선도적인 문제의식과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일관해왔습니다.

 

6백여 학생들이 어려운 사람들의 삶에 공감과 연대의 실천으로 다가서는 사회복지사, 인권을 존중하고 전문적 역량으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사회복지사, 이웃간의 공동체가 살아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분투하는 사회복지사, 21세기 복지국가를 이끌 사회복지사로 성장하도록 오늘도 사회복지학과의 모든 교수들은 지도와 관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오늘날의 사회복지정책과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빛나는 지식과 기술과 임할 수 있는 사회복지학과가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201821.

 

사회복지학과장 양난주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