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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일지 작성 시 유의사항※

등록일 2025-06-27 작성자 학과 관리자 조회수 18

[실습일지 작성]

1. 실습일지는 실습가이드북의 양식을 기본으로 작성
- 기관 양식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면 학교 양식을 사용
- 기관 양식을 사용해야 할 경우, 실습 일정과 내용을 구분해 충분히 기입하며, 실습 내용과 소감을 구분해 작성
- 내용이 빈약하여 실습 활동 제목 수준으로 작성되는 경우는 불인정

 

2. 실습 기간 전체 일지를 워드로 작성 가능
- 다만, 실습생과 실습지도자의 날인이 반드시 필요
- 날인은 직접 서명하거나 도장을 찍어야 하므로 출력본으로 제출, 수업 시간에 제본하여 제출

 

[실습일지 수정 방법 안내]

1. 공식 문서 출력본 또는 수기로 작성된 문서 수정 시
- 수정테이프나 펜으로 까맣게 칠하는 방식으로 수정 내용을 지우지 않음.

 

2. 수정테이프 및 까만 칠 사용 금지 이유
- 작성자 외에 누구나 수정할 수 있어 문서 원본 훼손 문제가 발생함.

 

3. 수정할 내용이 있는 경우 처리 방법
- 빨간색 펜으로 취소선을 긋고 작성자가 수정한 것임을 밝히기 위해 사인 또는 작은 도장을 찍어 증명함. (예시 사진 참고)

 

4. 이미 수정테이프나 까만 칠을 사용한 경우 처리 방법
- 홈페이지에서 실습 서식 자료를 다운받아 새로 작성 후 해당 날짜의 일지 페이지에 붙임.
- 슈퍼바이저의 검토 전, 수정된 부분에 본인 서명을 하고 슈퍼바이저의 날인을 받음.
- 슈퍼바이저 검토 후, 수정된 부분에 서명 또는 날인을 받음.

 

5. 이후 수정할 내용이 발생할 경우
- 위 3번과 같은 방식으로 처리함.

이외의 사항은 개별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