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 2 수강변경기간 및 수강허가서 제출 안내
1. 수강변경 기간 
대상 변경 기간 시간 장소
전 학년(1~4학년) 2018. 9. 5.(수) - 9.(금) 09:00-17:00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 기존 학년별 2일에서 전학년 3일로 변경됨
2. 수강허가서
가. 수강허가서란? 수강여석이 없어 온라인 수강신청이 불가할 경우 담당교수의
허가를 득하여 수강정원을 초과하여 수강신청을 하는 것.
나. 수강허가서 제출기간: 2018. 9. 5.(수) - 6.(목), 09:00-16:00까지
다. 교과목 담당교수 확인 사항
- 학생의 수강허가 요청시 수강여석 및 강의실 수용인원을 확인 후 수강허가서 날인
- 수강여석이 남아 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강신청하도록 안내
- 수강허가 날인이 여의치 않을 경우 학과사무실을 통해 교무학사부(내선 5123)로
수강인원 증원 요청
라. 수강허가 과목 수 및 제출장소(수강허가서 첨부파일 참조)
- 수강허가 수의 제한은 없으며 전공은 해당학과, 교양은 소속학과 사무실로 제출
마. 수강허가서 제출 및 처리안내(학과/단과대학 행정실 조치사항)
학생 ① 과목별 수강허가서를 작성하여 담당교수께 허가를 득한 후 지정 장소로 제출
또는 ② 해당 과목 전공 학과 사무실의 <수강허가 신청 대장>에 내역 기재
학과 ① 학생으로부터 제출된 수강허가서를 수합하여 단과대학 행정실로 이관
② 상황에 따라 전공과목은 수강허가서를 개별로 제출하지 않고, 학생이 학과로 방문해 <수강허가 신청 대장>에 기재 →학과에서는 신청과목의 수강허가 여부를 과목별 담당교수께 일괄 확인 → 담당교수 허가 시 단과대학 행정실로 자료 전달
단대 행정실 학과로 이관된 수강허가서 및 <수강허가 신청 대장>의 내역을 9. 6.(목)까지 시스템 입력
※ 입력 메뉴: 종합정보시스템(직원)>학사>수업업무>수강허가/안내>수강허가서
※ 입력자료는 12월 말까지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보관 후 자체 파기
 
 
교무학사부 수강허가서 수강신청 처리
① 수강허가서 입력자료는 9. 6.(목) 18:00 이후 일괄 처리
② 9. 7.(금): 추가 처리 수시 진행(수강허가 입력 오류 등 반영)
 
붙임 1. <수강허가 신청 대장> 서식(학과 활용 서식) 1부.
2. <수강허가서> 서식(학생 제출 서식)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