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22-2학기 수강변경(정정) 및 수강허가서 온라인 신청 안내

등록일 2022-08-29 작성자 조현정 조회수 3070

 

1. 수강변경(정정)

 대상

 변경(정정) 기간

 시간

 방법

 전 학년

(1~4학년)

 2022.9.5.(월)~9.7.(수)

09:00 - 17:00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수강신청

(본 수강신청 방법과 동일)

   -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여석이 있을 경우 변경 기간에 온라인 수강신청

     (* DU실용영어(2) 교과목은 여석 관계없이 소속 단대 개설 수업만 신청 가능하고 타단대 수업을 신청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수강허가를 신청하여야 함)

   - 수강인원 초과로 수강신청이 불가할 경우, 수강허가 신청(담당교수 승인 필요)  

   - 수강변경 내역에 대한 LMS반영은 변경 다음날 부터 적용됨

   - 폐강공고: 2022. 9. 13.(화) 예정

2. 수강허가 신청

  가. 수강허가 신청 방법: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신청

  나. 수강허가 신청 및 승인 기간

 구분

수강허가 신청(학생)

수강허가 승인(담당 교수) 

 기간

 2022.9.5.(월) 09:00

~ 9.6.(화) 17:00

 2022.9.5.(월) 09:00

~ 9.6.(화) 20:00

  다. 수강허가 신청 및 수강허가 승인 절차

     1) 학생(수강허가 신청)

       가) 수강허가 신청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수업업무  ▶ 신청업무 ▶ 수강허가 신청 ▶ 과목검색(수강번호, 교수명,

         교과목명 중 택1)  ▶ 희망 과목 선택 후 수강허가 신청 클릭  ▶ 사유 입력  ▶ 수강허가신청 클릭  

         ▶ 닫기

       나) 수강허가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수업업무  ▶ 신청업무  ▶ 수강허가 신청  ▶ 수강허가신청 내역 

          상태표시 확인

       다) 수강허가서 상태 설명

 신청

승인 

처리 

미처리 

 담당교수

미확인

 수강허가

 승인

 수강신청

완료

 신청학점 초과, 시간 중복, 기이수과목 등 사유에 해당될 경우미처리(수강허가신청 불가 항목, 유의사항, 처리불가 사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