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회복지학과] 대학생 사회복지 토론대회 수상자 배출

등록일 2022-07-11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262

대학생 사회복지 토론대회 수상자 배출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이현주)가 최근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에서 주최하고 DGB금융그룹에서 후원한 ‘제1회 경상북도 대학생 사회복지 토론대회’에서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번 토론대회는 예선 심사를 통해 선발된 총 16개 팀 50여 명의 청년 예비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토너먼트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선별적 복지 vs 보편적 복지 △노동시장의 유연성(비정규직 등)은 사회발전을 위해 필요한가? △메타버스 등 가상현실 기술이 사회복지서비스 전달과정에서 긍정적 변화로 작용할 것인가? 등을 주제로 찬반 토론을 했다.

 

대회 결과,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아람’팀이 대상을 차지했고, ‘Well-Go’ 팀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아람팀의 김예진 학생(사회복지학과 4)은 “전공 교육과정을 통해 배운 내용을 현재 당면한 문제들에 적용하여 깊이 고민을 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대상이라는 결과를 얻어 뿌듯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현주 학과장은 “사회복지학과는 우리 사회의 주요 이슈와 문제들을 다양한 이론적 관점에서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볼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폭넓게 사고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통합적 사고역량을 개발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토론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출처: https://www.daegu.ac.kr/article/DG56/detail/614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