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회복지학과] 금연서포터즈 ‘노담투어’ 팀, 금연 캠페인 앞장

등록일 2024-10-1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99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 ‘노담투어’ 팀, 박순진 총장 인터뷰 사진]

[사회복지학과] 금연서포터즈 ‘노담투어’ 팀, 금연 캠페인 앞장 


- 사회복지학과 학생 5명 캠페인 활동
- 담배 인식조사 및 교육 활동에 앞장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금연 서포터즈 ‘노담투어’ 팀이 금연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금연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금연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대학생 금연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로 18기 학생들이 활동 중이다.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 ‘노담투어’ 팀, 동대구역 전자담배 인식조사 활동사진]


18기 금연 서포터즈에 선발된 우리 대학 ‘노담투어’ 팀은 사회복지학과에 재학 중인 성별, 김시우, 강다솔, 정하영, 박세원 등 5명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이 팀은 지난 7월부터 본격 활동에 돌입해 전자담배 인식조사, 전자담배 위해성 교육,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금연캠페인 등의 활동을 펼쳤다.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 ‘노담투어’ 팀, 박영준 사회복지학과 교수 인터뷰 사진]


학생들은 사회복지학과의 아동복지 분야 전공 교수인 박영준 교수와의 인터뷰를 통해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흡연 예방 정책 등에 관한 전문가 조언을 청취했다. 또한 박순진 총장을 만나 우리나라 미래 세대를 위한 금연 정책의 필요성과 해결 방법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 ‘노담투어’ 팀, 대구 침산초 흡연 예방 캠페인 단체 사진]


이들은 10월에도 대구 침산초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흡연 예방 캠페인을 벌이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팀장인 성별 학생(사회복지학과 4학년)은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팀원들 모두가 ‘금연’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 활동에 열심히 임하고 있다”면서 “연말에 있을 평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학과는 물론 대학의 명예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대학교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aegu.ac.kr)